사업공고·뉴스 농식품창업뉴스

농식품창업뉴스

국내 금융기관, 연구기관, 정부 유관기관, 협회 등에서 제공하는 농식품 창업관련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택글 상세보기
[기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3년연속A등급
작성자 전정남 작성일 2020-06-23
원문 URL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62302201284707
첨부파일
내용

농업기술실용화재단 3년연속 A등급


머니투데이 세종=정혁수 기자

2020.06.23 02:29



기획재정부 주관 '2019년도 고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박철웅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 사진제공=농업기술실용화재단

박철웅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 사진제공=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업기술실용화재단 '2019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받아 3년 연속 A등급을 이어갔다.

실용화재단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이번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 우수 공공기관으로 평가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평가는 공공기관의 자율책임경영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기재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된다. 2019년도에는 총 129개 공공기관(공기업 36개, 준정부기관 93개)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루어 졌다.

전체 평가대상 공공기관 129개 중 우수등급을 받은 기관은 전체 16%(21개)에 그쳤다.

강소형에서는 실용화재단을 포함한 5개 기관만이 A등급을 획득했다. 또 3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한 기관은 재단 포함 2개 기관 뿐이다.



일자리 창출, 전 직급 직무급 도입 등 업무혁신




재단은 그동안 일자리 창출, 전 직급 직무급 도입 등 정부정책의 적극적인 이행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현장중심 경영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받았다.

특히 디지털 혁신에 집중함으로써 스마트팜 국가 표준을 확산하고, 국내 최초 한국형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성과를 창출하는 등 선제적으로 농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사업에 주력해 왔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기술이전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킨 점 또한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규제 혁신을 위한 '농업기계화 촉진법 시행규칙' 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 ICT·AI 등 혁신기술을 접목한 첨단농기계의 상용화 기간을 크게 단축했다.

박철웅 실용화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농산업 발전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귀하의 만족도 평가 자료는 향후 창업정보망의 컨텐츠 개발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자] 전정남    TEL : 063-919-1414    E-mail : dream@efac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