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업체광장 창업성공스토리

창업성공스토리

기술 및 각종 아이디어를 통해 창업을 준비중인 창업자를 위한 창업 사례를 제공합니다.

무인 자동 약제살포기로 이제 편하게 방제하세요

- 회사명 : 주식회사케이보배 - 주 소 : 강원 원주시 북원로 2507번길 14-1 - 주력제품 : 무인 자동 약제살포기 - 제품문의 : 033-732-9765 - 홈페이지 : www.kbobe.co.kr

조회수 : 893

만족도 : 0

□ 제목

무인 자동 약제살포기로 이제 편하게 방제하세요

 

□ 회사소개

- 회사명 : 주식회사케이보배

- 주  소 : 강원 원주시 북원로 2507번길 14-1

- 주력제품 : 무인 자동 약제살포기

- 제품문의 : 033-732-9765

- 홈페이지 : www.kbobe.co.kr

 

□ 대표이미지

 

external_image     

 

농업인들이 겪는 고충 중 하나는 고된 농작업니다. 그 중에서도 '농약살포'는  작업환경 뿐만아니라 농업인 건강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케이보배 진기환 대표는 농촌진흥청의 무인방제기술을 이전받아, 농가가 편하고 안전하게 쓸 수 있는 ‘무인자동 약제 살포기’ 를 개발했다.

 

□ 제품개발 스토리

농업인을 위한 마음으로 시작한 무인자동 약제 살포기 개발”

 기존 방제기는 과수원, 논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하우스나 인삼밭 등 밭작물에 쓸 수 있는 방제기는 전무했다. ㈜케이보배 진기환 대표는 밭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의 안전과 약제 살포효과를 높이면서 쓰기 편한 방제기를 어떻게 개발할까 늘 고민하였다. 관련기술을 찾던 중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의 개발기술을 접했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을 통해 기술이전을 받았다.

 

“수십 차례 시제품을 만든 끝에 무인자동 약제살포기를 개발했습니다. 사륜구동으로 작동하는 본체 위에 방제호스와 릴, 분사노즐을 올려 움직이는 형태입니다. 충전용 배터리를 사용하고 전동모터로 작동해요. 리모컨으로 조종하는데 노령농가도 쓰기 쉽게 리모컨 기능을 단순화시켰어요.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가능하고, 일반적인 경사 정도는 문제없이 올라갑니다.”

 

개발한 무인자동 약제살포기는 재배작물에 따라 다양한 노즐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아래에서 위쪽으로 분사하는 방식이라 잎 뒷면에도 약제가 묻어 방제효과가 높다. 또한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4~5시간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농업인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external_image 

 

 

□ 제품소개

간편한 조작으로 밭작물, 하우스, 과수원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방제기로 이제부턴 쉽고 편하게 방제 작업을 마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 주요 특징

스마트 방제기는 최대 100미터 거리까지 조종이 가능하며, 간단하고 직관적인 리모컨 조종으로 전혀 힘들이지 않고 방제 작업이 가능합니다, 사람이 직접 작업하지 않기 때문에 힘이 들지 않고 농약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의 깊은 인연

실용화재단과 ㈜케이보배와의 첫 만남은 2014년 수출지원을 받았던 때이다. 업체의 주력제품인 휴대용 자동전지가위 ‘프룬마스터’의 수출 지원을 계기로 지금까지 미국과 일본에 수출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무인자동 약제살포기 또한 실용화재단에서 기술이전 후 시제품제작 예산지원과 전문 컨설팅을 받았다.

 

올해는 또 다른 신제품 ‘복숭아 적화용 분무건’을 출시했다. 농업용 동력분무기의 수압을 이용해 분무건의 직분사와 멈춤을 초당 17회 반복함으로써, 복숭아 꽃눈을 조기에 정확히 떨어뜨리는 기술이다. 한 나무의 적화를 위해 사다리를 몇 번씩 오르내릴 필요 없어 작업속도도 4배 이상 빠르다.

 

□ 향후 계획

무인자동 약제살포기 전국적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문이 이어면서, 전국 방방곳곳에서 약제살포기 시연회 요청과 문의가 많다.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여 이미 일본과 중국 등지의 바이어와 협의 중이다. 특히 공학도 출신의 아들 창용 씨가 함께 하면서, 제품개선과 신제품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위치정보시스템(GPS)을 활용해 농가의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확실히 방제할 수 있도록 제품을 업그레이드할 생각입니다. 리모컨 조정이 쉽지 않은 노령 농가를 위해, 사람이 움직이면 일정거리를 유지하면서 따라가는 로봇형 약제 살포기를 개발하는 게 다음 목표이고요. 농가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불편한 것을 해결해주는 게 농자재업체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편하고 안전한 농업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제품개발에 힘쓰겠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귀하의 만족도 평가 자료는 향후 창업정보망의 컨텐츠 개발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자] 전정남    TEL : 063-919-1414    E-mail : dream@efac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