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대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창업뉴스

[센터소식] 농식품 벤처창업의 성공,「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이 돕겠습니다!/농식품부/21.2.8, 조간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5년 이내 기업을 지원하는「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대상자를 3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모집 분야는 농식품 제조·가공 뿐만 아니라, 그린바이오, 스마트팜, 플랫폼 서비스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농식품 전·후방 산업이며, 
 ○ 예비창업자* 40팀, 창업기업 83개소를 선발한다.
     * 중도 포기팀 등 추진 상황을 고려하여 하반기 추가모집 예정 

 

□ 지원 대상자는 사업화자금과 함께, 농식품벤처창업센터*의 집중 지원을 받게 된다.
     * 주요 권역(서울, 부산, 세종, 경기, 강원, 전남, 경북)에 위치하여 농식품 분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현장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
 ○ 예비창업자는 선발 당해에 한하여 7백만원, 창업기업은 연간 21백만원 씩 최대 5년 간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 받고,
 ○ 농식품벤처창업센터에서 제공하는 1:1 밀착 상담, 수준별·분야별 교육, 투자유치를 위한 네트워킹 기회 등 창업 관련 종합 지원도 받게 된다. 

 

□ 선발 과정은 서류평가, 온라인 발표평가를 거쳐 이루어진다.
 ○ 서류심사에서는 지원 요건 및 사업계획서를 평가하며, 발표평가에서는 기술 역량, 사업 모델 성공 가능성 등에 대해 평가한다.
 ○ 최종 선발은 서류심사와 발표심사 점수를 일정비율로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며, 결과는 4월 초 개별 통지한다.  

 

□ 신청은 3월 4일 16시까지 농식품창업정보망(www.a-startups.or.kr)을 통한 누리집 접수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 신청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www.mafra.go.kr), 농식품창업정보망(www.a-startups.or.kr), K-Startup(www.k-startup.go.kr)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농식품부 관계자는 “본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벤처·창업자 분들의 성공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창의적 사업계획과 기술을 가진 유망 예비창업자 및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만족도 조사

  • 담당자 : 이혜진
  • 063-919-1433
  • park2949@efact.or.kr